NEW LANGUAGE, NEW POWER, EDUDA

NEW LANGUAGE, NEW POWER. EDUDA

 

에듀다는 기업 고객에게 외국어 출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서 다가올 비즈니스를 체계화하고 정립하기 위해 브랜드 컨설팅 및 디자인 프로젝트를 요청하였다. 에이치이오엔은 이미 시장 지배력을 가진 기업이 하는 영업과 첼린저 입장인 에듀다의 접근 방법을 구분하여 메인 타깃과의 온오프 커뮤니케이션의 상황에서 에듀다의 유무형 자산에 신뢰감을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재정립할 수 있도록 목표를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그리고 기존 ‘중국어’ 중심의 로고 메세지를 상위 개념인 ‘외국어’로 키메세지를 재정립하여 카테고리의 위치를 상향 조정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에듀다의 미래 비즈니스 성장을 고려한 브랜드 방향을 제시하였다.

 

<로고의 ‘A’를 활용한 비주얼 ‘∧’ 을 활용하여 전체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개발하였다.  ‘∧’ 는 Possibility 안에서 수강자의 모습을 표현하며 앞으로 정진하는 ‘Steadiness’, 실력이 상승하는 ‘Development’, 그리고 승리(Victory)를 의미하는 ‘Achievement’의 의미를 각각 부여하였다. 이는 4개의 분반으로 운영되는 기초, 초급, 중급, 고급반으로 클래스를 구분하거나 언어를 구분하는 비주얼 메세지로도 활용된다.>

<명함은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드러난 4개의 형태로 제안되었는데 이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등 강사의 교육 언어를 구분짓고 클래스 레벨을 표현하는데 활용된다. 또한 명함의 infomation부분은 의도적으로 다소 전형적인 형태를 따랐는데, 이는 기존 외국어 출강 기업들 사이에서 에듀다의 브랜드 리뉴얼은 다소 ‘파격적’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기존의 시장 질서 안에 존재한다는 인식을 주기 위해 의도되었다.>

<리플릿, 명함 등 대부분의 프레스 디자인에서 워드마크의 ‘∧’를 활용한 색상과 형태(방향)의 variation을 적용하여 같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안에서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만들어냈다. 커뮤니케이션 타깃은 통일된 브랜드 메세지를 다양한 시각적 방법을 통해 인식하게 될 것이다.>

 

이번 리브랜딩을 통한 브랜딩 디자인의 역할을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기준으로) Part 1으로 한정하였다. 즉 최종 목표인 기업 담당자와 온오프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상대에게 에듀다의 시스템과 인력풀에 대한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디자인을 제작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기존의 에이치이오엔의 크리에이티브 스타일과는 다르게 의미보다는 시각적 자극에 초점을 맞춰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는데, 이는 처음부터 클라이언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시장 상황과 업계 브랜드 분석 결과를 고려하여 철저히 전략적으로 접근한 결과물이다. Part 1의 비즈니스 기반이 안정화되고 사업 규모의 확장등 2차 성장을 하게 될 Part 2는 이번 프로젝트로 구축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다시 한 번 브랜드 재정립을 필요로 하는 시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치이오엔은 외국어 출강 시장에서 챌린저의 위치에 있는 에듀다에게 시장의 질서와 경험적인 영업 방법을 존중하되, 다른 업체와는 차별된 커뮤니케이션 전략법을 제안하였다. 디자인 자체가 비즈니스의 극적인 변화를 이끄는 것은 아니지만,  메인 타깃과의 커뮤니케이션 시점에 무형 자산으로서 조력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PROJECT DESCRIPTION

Project : New Language, New Power. EDUDA
Client : EDUDA(에듀다)
Creative & Design :
에이치이오엔 H.E.O.N company (현 스튜디오 라이브러리 Studio Livrary.)

WORK SCOPE

Brand Consulting & Concept Development
Brand Design Solution(Renewal)

CREDITS

Brand Consulting & Research : 에이치이오엔
Brand Concept Development : 에이치이오엔
Brand Logo & Identity Design : 에이치이오엔
Press Design : 에이치이오엔

 

 

라이브러리,livrary,fjfl,브랜드,브랜드,브랜딩,브랜드컨셉,브랜드스토리,브랜딩컨셉,브랜딩스토리,로고,로고디자인,패키지,패키지디자인,스타트업,1인기업,창업,창업디자인,창업브랜딩,브랜드인큐베이팅,브랜딩디자인,창업브랜딩,   에듀다,에이치이오엔,교육,강의,출강,외국어,영어,중국어,로고,교육로고, brand, branding, brand concept, brand story, logo, logo design, package, package design, packaging design, startup, eduda, heon, heoncompany, education, lecture, lecturingservices, foreignlanguage, education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