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선물하는 달력 – 12가지 선물

크기변환_1200크기변환_벽면-편집디자인_141124_final-07

매월 새롭게 개봉하는 시간 선물 – 12가지 선물

일반적인 달력은 매년 초 한번 개봉한 후 벽에 걸리거나 책상 위에서 정보 전달의 역할만을 수행한다. 항상 신년에는 새로운 마음을 다짐하고 시간을 소중이 여기겠다고 마음먹지만, 실제로 그 의지를 꾸준히 유지하기는 어렵다. '12가지 선물'도 다른 달력들처럼 책상 위에서 정보 전달의 역할을 수행한다. 차이점이 있다면 일반 달력과는 다르게 12개월이 각각 소포장 되어 있는데, 이는 새로운 월을 개봉할 때마다 선물 포장을 뜯는 것처럼 느끼도록 유도하여 '시간이 선물'이라는 생각을 매월마다 다시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크기변환_22벽면 편집디자인_141124_final-07

<2015년 세상이 당신에게 전해준 12가지 선물 – 1년 12달을 각각의 선물임을 이야기하고 이 달력처럼 시간이라는 존재도 개봉할수록 줄어드는 한정된 '자원'이라는 메세지를 전달하는데 집중하였다.>

 

<2014 서울디자인페스티벌(Seoul Design Festival)에 전시된 12가지 선물>

"자원을 아껴쓰는 친환경 제품은 아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도 그만큼 중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이렇게라도 되새긴다."

 

 

시간은 우주의 모든 존재에게 주어진 한정된 자원이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기지 때문에, 때때로 우리들는 그 소중함을 간과하기도 한다. '12가지 달력'은 익숙한 생활 속에서 한정된 시간을 가볍게 생각하는 우리들의 태도에 매월 초마다 반성과 생각의 시간을 줄 것이다.

 

PROJECT DESCRIPTION

Project : 12가지 선물
Creative direction :
에이치이오엔 H.E.O.N company (현 라이브러리 Livrary)
Prototype : 에이치이오엔